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뜨거운 관심은 받는 NFT 작품 및 에이프 코인 시세

by 직접승인 2022. 8. 14.

NFT전망

NFT전망

오늘은 세계 최대 NFT 거래소 Opensea에서 핫한 NFT들을 살펴봅니다. 작년 한창 NFT들이 핫했었는데 코인 시장의 침체기와 더불어 NFT 시장 역시 주춤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나 NFT는 거품이다라는 말과 함께 말입니다. NFT의 정의에 대해 잠시 알려드리자면 Non-Fungible Token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입니다.

밝은 전망을 보이고 있는 NFT시장

사전적 의미는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암호 화폐입니다. 흔히 그림이나 움직이는 영상을 NFT화 한다고 하는데 이는 해당 그림 또는 영상에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고유 코드를 부여해 온라인 상에서 소유자를 분명하게 명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NFT를 보통 비싼 값으로 되팔려고 사는 사람들이 많긴 한데 일부 소장 목적으로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지 말고 그냥 복사해서 하드디스크에 소장하면 되지 않느냐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NFT 시장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이 많기도 한 반면 이미 돈이 많이 몰려있는 시장이라 밝은 전망을 내다보고 있는 시선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Opensea의 24시간 거래량 기준 랭킹인데요. 오늘 포스팅 목적은 Ape NFT들이다 보니 Ape NFT들만 표시를 해뒀습니다. 15위권 안에 무려 6개의 Ape NFT들이 있는데 우선 마돈나, 저스틴 비버 등 유명 스타들이 보유하고 있기도 하고 가장 유명한 Bored Ape Yacht Club (BAYC)부터 살펴보겠습니다. BAYC NFT의 Ape(유인원)들은 이렇게 생겼고 시세가 81 이더리움부터 시작하는데 현재 이더리움이 약 260만 원 정도 하니 약 2억 원가량 합니다. 이 그림 디지털 그림 하나가 왜 2억 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NFT 중에서 손꼽히는 유명세를 누리고 있어서 아닐까 합니다. 유명 화가의 미술품들이 엄청난 고가를 자랑하듯이 말입니다. YugaLabs가 만든 NFT이며 총 1만 개가 발행되었으며 BAYC NFT 소유자는 6,400명이며 전체 거래량은 647,300 이더리움입니다. 오늘은 3개가 팔렸고 평균 84 이더리움의 가격에 팔렸다고 나와있습니다. 유명세와 랭킹 높은 것 치고는 생각보다 거래량이 안 나오는 것 같은데 NFT 거품이 많이 빠져 시들시들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많이 거래된 날에는 100개 넘게 거래량을 기록한 날도 있었지만 보통 두 자릿수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고 최근에는 10개 미만으로 거래되는 날이 많습니다. 오늘 2억에 거래된 BAYC NFT BAYC 차기작으로 나온 YugaLabs의 Mutant Ape Yacht Club(MAYC)는 이름 그대로 돌연변이 원숭이입니다. 피부가 흘러내리는 게 특징인데 시세는 13 이더리움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MAYC NFT는 한화 약 3천만 원가량 하며 하루 거래량은 30개 미만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Women Ape Yacht Club라고 또 다른 Ape NFT가 있길래 이것도 YugaLabs에서 만든 건가 하고 봤더니 YugaLabs 및 BAYC랑은 제휴를 맺지 않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돌연변이 원숭이까지 잘되고 나니까 욕심이 생겨 여러 차기작들을 만들었나 했더니 그건 아니었고 전혀 다른 업체가 만들었습니다.

에이프 코인으로도 결제 가능한 시스템

그리고 Lady Ape Club 또한 TNCART 팀에서 만들었고 하나같이 BAYC의 유인원 캐릭터에 코디만 다르게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명란에는 BAYC 5668 NFT의 유인원(빨간 네모)이 레이디 유인원 0 에게서 평생의 사랑을 발견했다고 하는데 이번 NFT는 Ape의 홍보효과를 누리고자 Ape에 pepe를 붙인 Rare Apepe YC NFT입니다. 여기서 pepe란 인터넷 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페페 개구리를 말합니다. 개인적으로 위에 소개했던 4개의 Ape NFT들보다는 소장욕구가 생깁니다, Apepe NFT 역시 BAYC와 제휴를 맺지 않은 RareApepeDeployer 작품입니다. 소개란에 BAYC와 Rare pepe에 존경을 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NFT는 Baby Rare Apepe YC NFT인데 앞서 소개해드린 Rare Apepe의 아기 버전입니다. BAYC, Rare pepe, RareApepe YC, Baby RareApepe YC의 단계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방식으로 새로운 NFT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점점 이름이 끝도 없이 길어질 수도 있지만 근데 확실히 페페를 섞어 놓으니 귀여운 맛은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BAYC와 Rarepepe와는 제휴를 맺지 않았다고 하며 RareApepe YC에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BAYC가 확실히 NFT 시장에서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BAYC와 관련된 Ape 코인을 매수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찾아봤습니다. 에이프 코인은 2022년 8월 14일 기준 시가총액 2조 7천억 원으로 최대 공급량은 10억 개입니다. 전체 코인 중에서 35위에 랭크되어 있는 만큼 나쁘지 않은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Opensea에서 에이프 코인을 이용한 결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벤지 바나나라고 하는 P2E게임에서 에이프 코인을 채굴할 수도 있고 과거에 BAYC NFT를 보유하고 있던 사람에 한해 에이프 코인을 에어 드롭했던 적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 어떤 코인을 매수할까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에이프 코인에 관심이 생겨 시세가 조금 내려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BAYC NFT의 인기가 지속되고 Opensea에서 에이프 코인을 이용한 결제가 더욱 활발해진다면 에이프 코인도 덩달아 시세가 오르지 않을까 하는 행복 회로를 굴려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