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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 및 국채흐름 전망과 분석

by 직접승인 2022. 8. 4.

국채 전망

국채 전망

산업이 발전하고 기업이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함에 따라 세계 경제는 점점 더 세계화되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국경을 넘는 자금의 흐름은 빠른 세계화 속도와 함께 현대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소규모 기업은 특히 다른 국가의 재무 계정 개설 및 관리와 관련된 확장과 관련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에 큰 영향을 준 재무 계정

유동성은 비즈니스의 성공과 발전에 필수적이지만, 새로운 재무 계정을 개설하기 위해 유동성을 확보하는 현재 방법론은 소규모 기업에 큰 타격을 줍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국경을 초월한 자금 흐름의 분열된 과정, 라틴 아메리카의 특정한 도전과 한계, 현재 시스템에서 특히 불리한 금융 주체를 탐구할 것입니다. 국고 여부에 관계없이 국경을 넘어 자금을 이동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불투명하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의 nostro 및 vostro 계정 에는 수조 달러 가치의 갇힌 자본이 있습니다. 대형 금융 기관(FI)은 추가 자금이 외국 재무 계정에 예치되어 있기 때문에 운영 및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는 자원을 보유할 수 있지만 자본이 필요할 때와 장소를 예측하고 해당 자본을 확보하는 것은 여전히 번거로운 책임입니다. FI에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애물은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귀중한 자본 자원에 크게 의존하는 중소기업(SME)에게는 극복할 수 없습니다. FI는 또한 국가마다 다를 수 있는 외국 재무 계정에 대한 재정 요구 사항을 식별하고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반면에 SME는 이러한 요구 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체 팀을 전담할 수 있는 능력이 항상 있는 것은 아니며 추가 계정을 개설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과정에 종종 놀라곤 합니다.

수수료

국고 자금을 해외 계좌로 옮기는 것은 종종 높은 국경 간 거래 수수료(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또 다른 달갑지 않은 놀라움)를 동반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수행하는 국경 간 자본 흐름의 한계 비용은 대규모 국채 도매 거래를 활용할 기회가 있는 FI의 비용보다 훨씬 더 큰 경향이 있습니다. 느린 거래 시간(평균 영업일 기준 3-5일)과 수수료 및 FX 투명성의 부족은 비즈니스 규모에 관계없이 만연 하며 COVID-19로 인한 지연과 같은 광범위한 지연이 있을 경우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FI가 이 구식 시스템의 비용을 계속 먹고 있지만, 국가 간 자금 흐름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목적지 계정에 사전 자금을 조달하는 것은 비 FI에게 비현실적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사업일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그들이 세계 경제에 더 완전히 참여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라틴 아메리카는 세계에서 역내 자금 흐름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 지역은 환율, 프로세스, 세금 규정 및 은행 구조가 서로 다르고 자주 변경되는 17개 국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섹션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에서는 감당할 수 없는 추가 리소스가 이러한 광범위한 정보를 구성하고 비즈니스를 위한 적절한 조치 과정을 관리하는 데 필요합니다. 역사적으로 국제 은행은 물리적 지점이 필요하고 엄격한 금융 인프라에 적응하는 것과 같이 이 지역에서 은행을 운영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요인에 대응하여 빠른 속도로 라틴 아메리카 안팎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폐쇄로 인해 기업은 서둘러 다른 은행을 찾고 새로운 재무 계좌를 개설해야 하며, 이로 인해 시간과 자원이 소모되어 비즈니스 성과에 불가피하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Basel III의 유동성 커버리지 비율(LCR) 은 은행이 최소 100% LCR을 준수할 것을 권고하며, 이는 거래하기로 선택한 고객 유형을 제한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외국 국채 계좌에 유동성을 공급할 수 없는 중소기업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다수의 국고 계좌를 개설하고 관리하는 기존 시스템으로 지역 시장 수요를 충족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러한 취약성을 더한 World Bank의 증거에 따르면 라틴 아메리카의 소기업 중 45%만이 유동성 조달의 주요 구성 요소인 공식 금융 기관의 신용에 접근할 수 있는 반면 대기업은 67.8%입니다. 재정 정책은 또한 통화 평가절하 및 변동성 단계에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응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보호하면서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해 정책 입안자들이 지속적으로 균형을 잡는 행동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최근 전 세계 경제가 공급 부족에 대응함에 따라 전염병으로 악화된 인플레이션에 대한 지역의 대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전에 표현된 지속적인 변동성 문제로 인해 라틴 아메리카 금융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 적응하고 진화할 수 있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직면한 어려움에 대응하여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채택 및 액세스가 증가했습니다. 수백만 명이 처음으로 은행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또한 라틴 아메리카의 스타트업 수가 증가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혁신과 현대화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은 이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유지하기 위한 핵심입니다. 자금 흐름을 합리화하기를 열망하는 많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 들은 자본 관리를 개선하는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지도자들을 위한 연례 세미나와 워크숍을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압력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국가들은 또한 2011년에 설립된 태평양 동맹과 같은 공식 모임을 통해 한자리에 모여 자유 무역(국채 흐름과 동일한 어려움이 많은 산업)을 가능하게 하고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간의 FX를 간소화했습니다. 이 지역 무역의 약 50% 라틴 아메리카 전역의 다양한 지도자들이 미래에 동맹에 통합되기를 희망하는 참관인으로 참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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