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전망
중앙 집중화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월드 와이드 웹(www)에 온보딩 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웹이 상주하는 안정적이고 강력한 인프라를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소수의 중앙 집중식 엔터티가 월드 와이드 웹의 거대한 영역을 거점으로 허용해야 하는 것과 허용하지 않아야 하는 것을 일방적으로 결정합니다.
탈중앙화를 수용하고 사용자의 운영 및 구출을 소유하는 웹 3.0
웹 3은 이 딜레마에 대한 해답입니다. 대기업이 독점하는 웹 대신 웹 3은 탈중앙화를 수용하고 사용자가 구축, 운영 및 소유하고 있습니다. 웹 3은 기업이 아닌 개인의 손에 권력을 부여합니다. 웹 3의 역사와 앞으로의 전망 및 제한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초기 웹 대부분의 사람들은 웹을 현대 생활의 지속적인 기둥으로 생각합니다. 웹은 발명되었고 그 이 후로 존재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대부분이 알고 있는 웹은 상상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웹을 더 잘 이해하려면 웹 1.0과 웹 2.0을 알아야 합니다. 1989년, 제네바 CERN에서 Tim Berners Lee는 월드 와이드 웹이 될 프로토콜을 개발하느라 분주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지구 어디에서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분산된 프로토콜을 만듭니다. 현재 웹 1.0으로 알려진 Berners Lee의 제작이 처음 시작된 것은 대략 1990년에서 2004년 사이였습니다. 웹 1.0은 주로 회사 소유의 정적 웹 사이트였으며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이 거의 없었습니다. 읽기 전용 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웹 2.0 시대는 2004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웹은 읽기 전용이 아닌 읽기와 쓰기로 진화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신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공유하고 사용자 간 상호 작용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 접속하면서 소수의 최고 기업들이 웹에서 생성되는 트래픽과 가치의 불균형적인 양을 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광고 중심의 수익성을 만들어낸 웹 2.0
웹 2.0은 또한 광고 중심의 수익 모델을 탄생시켰습니다. 사용자가 콘텐츠를 만들 수는 있지만 콘텐츠를 소유하거나 수익 창출의 이점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웹 3.0의 전제는 이더리움이 2014년에 출시된 직후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Gavin Wood가 만들었습니다. Gavin은 많은 초기 암호 채택자들이 느꼈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말했습니다. 웹은 너무 많은 신뢰를 필요로 합니다. 즉 오늘날 사람들이 알고 사용하는 대부분의 웹은 소수의 민간 기업이 공익을 위해 행동하는 것을 신뢰하는 데 의존합니다. 웹 3.0은 새롭고 더 나은 인터넷의 비전에 대한 포괄적인 용어가 되었습니다. 웹 3.0의 코어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및 NFT를 사용하여 소유권의 형태로 사용자에게 권한을 다시 제공하는 것입니다. 웹 1.0은 읽기 전용, 웹 2.0은 일기와 쓰기, 웹 3.0은 읽기와 쓰기 그리고 소유를 할 수 있습니다. 웹 3가 무엇인지에 대한 엄격한 정의를 제공하는 것은 어렵지만 몇 가지 핵심 원칙이 웹 3 생성을 안내합니다. 탈중앙화 중앙 집중식 독립체가 제어하고 소유하는 방대한 인터넷 대신 소유권이 빌더와 사용자에게 분산됩니다. 비허 가형 모든 사람이 웹 3에 참여할 수 있는 동등한 액세스 권한을 가지며 누구도 제외되지 않습니다. 기본 결제 기능 은행 및 결제 프로세서의 오래된 인프라에 의존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돈을 보내고 송금하는 데 암호화폐를 사용합니다. 무 신뢰성 신뢰할 수 있는 제삼자에 의존하는 대신 인센티브와 경제적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웹 3가 중요한 이유 웹 3의 킬러 기능은 분리되어 있지 않고 깔끔한 카테고리에 맞지 않지만 단순성을 위해 이해하기 쉽도록 분리하려고 했습니다. 소유권 웹 3은 전례 없는 방식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웹 2.0 게임에서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하면 계정에 직접 연결됩니다. 게임 제작자가 귀하의 계정을 삭제하면 이러한 항목을 잃게 됩니다. 또는 게임을 중단하면 게임 내 아이템에 투자한 가치를 잃게 됩니다.
NFT를 통해 직접 소유권을 허용한 웹 3.0
웹 3은 NFT를 통한 직접 소유권을 허용합니다. 게임 제작자를 포함해 그 누구도 당신의 소유권을 빼앗을 권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중단하면 공개 시장에서 게임 내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거래하고 가치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검열 저항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자 사이의 힘의 역학은 엄청나게 불균형합니다. 웹 2.0 콘텐츠 제작자가 있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 사이트는 다수가 플랫폼을 주요 수입원으로 사용합니다. 웹 3에서 데이터는 블록체인에 있습니다. 플랫폼을 떠나기로 결정하면 평판을 가지고 가치와 더 명확하게 일치하는 다른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웹 2.0은 콘텐츠 제작자가 규칙을 변경하지 않기 위해 플랫폼을 신뢰하도록 요구하지만 검열 저항은 웹 3 플랫폼의 기본 기능입니다. 웹 3에서 데이터를 소유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주식처럼 작동하는 토큰을 사용하여 플랫폼을 집합체로 소유할 수 있습니다. DAO를 사용하면 플랫폼의 분산된 소유권을 조정하고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DAO는 기술적으로 자원(토큰) 풀에 대한 분산된 의사 결정을 자동화하는 합의된 스마트 계약으로 정의됩니다. 토큰이 있는 사용자는 리소스 사용 방식에 대해 투표하고 코드는 자동으로 투표 결과를 수행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많은 웹 3 커뮤니티를 DAO로 정의합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모두 코드별 분산 및 자동화 수준이 다릅니다.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플랫폼에 대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 계정, 유튜브 계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름이나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모든 계정에서 수행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소셜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것은 검열이라는 익숙한 문제를 나타냅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이러한 플랫폼은 전체 온라인 생활에서 당신을 잠글 수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많은 플랫폼에서는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 개인 식별 정보로 플랫폼을 신뢰해야 합니다. 웹 3은 디지털 ID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더리움 주소를 사용하면 안전하고 검열에 강하고 익명의 플랫폼에서 단일 로그인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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